건설한다’는 국가주의적 일련교도(日蓮敎徒)의 사상운동단체였다.
녹기연맹은 경성제대 예과 교수 쯔다 사카에(津田榮) 일족이 강력한 지도력을 행사하며 주도해 갔던 민간단체로서, 자발적으로 조선인의 황민화와 전쟁동원을 목표로 설정하고 전시체제하 선전, 교육 및 출판활동을 수행했다.
성격이 농후한 단체였다.
국주회의 조선상륙은 이미 1894년 그 전신인 입정안국회의 이토오 찌레이(이동지령)가 인천을 통해 입국, 조선국왕에게 올리는 타나카 찌가쿠의 편지와 저서 불교부부론을 전달한 데서부터 시작된다.
≪ … 중 략 … ≫
Ⅱ. 녹기연맹의 조직변천
녹기연맹의 첫
조선의 글로서의 국문의 독자성과 고유성을 강조하고 중국의 한문과 구별한 점이다.
3. 북한문학의 이념적 성격
(1) 주체사상과 혁명성
- 북한의 문학예술에서는 사회주의 문화에서 강조되고 있는 당성, 인민성, 계급성 등의 보편적인 요건만이 아니라, 혁명성이라는 이념적 가치가 강조되고 있
성격이 부족했다.
따라서 정당조직의 결성에 대한 움직임은 임시정부의 활동이 침체되는 고비마다 지속적으로 제기되었다.
1920년대 전반기 임시정부의 활동이 외교노선에 치우치고, 중국동북지역과 노령지역의 무장부대를 통일적으로 지휘할 수 없게 되자, 1923년 국민대표회를 통해 민족운동의 통
이념
임시정부의 이념을 검토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다. 정부에서 공표한 이념관계 문서를 통해 찾아보는 방법도 있고, 임시정부 지도자의 이념을 통해 분석하는 방법도 있고, 헌법을 추적하는 방법도 있다. 여기서는 헌법에 나타난 이념의 변천을 추적해 보기로 한다. 거기에서 1919년 3.1
북도파에 밀려 치따로 이전한 대한인국민회 시베리아지방총회의 정재관에게 편지를 보내 속히 와줄 것을 권유하고 북도파의 金翼瑢(金立)도 정재관에게 권업회의 참여를 요청함으로써 대립을 해소시켰다. 이에 따라 현지의 러시아 당국은 1911년 11월 10일(러시아력) 권업회의 설립을 정식 승인했다.